QUICK MENU

교육위, '김건희 의혹' 증인 채택…여, 반발

2022-09-23 17:02

뉴스 위원회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다음달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회 교육위원회가 야당 단독으로 김건희 여사의 논문표절 의혹 등과 관련한 국감 증인과 참고인을 채택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날치기 처리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보도에 박지영 기자입니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다음달 국정감사에 부를 증인과 참고인 채택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임홍재 국민대 총장과 임원재 전 한국게임산업협회 정책실장 등 11명이 명단에 올랐는데,
김건희 여사의 논문 표절과 허위학력 기재 의혹 등을 검증하기 위해 야당이 요구한 증인과 참고인들입니다.

여당은 여야 합의되지 않은 증인과 참고인 채택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거세게 항의했지만,
민주당 소속 유기홍 교육위원장은 국회법에 따른 것이라며 표결로 처리를 밀어붙였습니다.

<이태규 국민의힘 의원>
"독단적인 그리고 편향적인 이 의사결정과 행위에 대해서 국민의힘은 절대 인정할 수 없다 이 말씀을 드립니다."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장>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을 때 국회법에 따라서 다수결의 원칙에 따라서 처리한 것을 폭력이라고 말씀하시면 그것은 위원장으로서 수용할 수 없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여당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감 증인과 참고인 채택 안건 처리 취소도 촉구했습니다.

여당에 반대토론 기회조차 주지 않고 날치기 처리를 했다며, 야당이 국감을 정쟁의 장으로 이용하려는 시도를 결코 용인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오늘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에서는 야당 의원들이 조정대상지역 해제가 보류된 김포시와 의정부시 등에 대한 추가 해제를 요구했습니다.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건을 갖췄는데도, 서울에 인접해 있다는 것 만으로 조정지역으로 남은 건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김민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군부대가 나가고 조금 개발 기대감이 있어서 그걸 또 조정지역이라고 그렇게 찬물을 끼얹는 역할을 국토부가 해서 되겠습니까?
그래서 어떻게 균형발전을 하겠어요. 의정부, 김포 북부지역은 다 해제되어야 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부동산 시장에 안정에 대한 불안 요인이 저희들이 관리할 수 있는 폭 내에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가급적 풀었고요.
그 부분에 대해서 아직도 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하는 경우에는 일단 보류를 했다는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밖에 국토위는 오늘 회의에서 침수 사실을 감추고 차량을 판매한 경우 형사처벌 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차관리법 개정안 등 31개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NATV 박지영 기자 / linenet7@hanmail.net]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