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김부겸 “정부, 수술실 내 CCTV설치 신중할 수밖에”

2021-06-24 17:47

뉴스 본회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날, 김부겸 총리는 여당 입장과 달리 수술실 입구부터 CCTV를 설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당은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야당은 백신 허브로 발돋움하기 위한 정부 노력이 부족하다고 비판했습니다. 한도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여당은, 최근 국회 논쟁이 한창인 수술실 CCTV설치의무화 법안에 대한 김부겸 국무총리의 입장을 물었습니다.

김 총리는 환자 프라이버시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며, 정부는 수술실 내 CCTV 설치에 대해서는 신중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습니다.

입구 뿐만 아니라 수술실 내부에 CCTV를 달아야 한다는 여당과 다른 입장을 밝힌 겁니다.

<이수진 의원 / 더불어민주당>
“지난주 여론조사 결과 찬성 의견이 79% 정도 됐습니다. 총리님 이렇게 찬성 의견이 압도적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김부겸 / 국무총리>
“우선 좀 불신을 걷어내는 것부터 먼저 하고 그 다음 수술실 내부를 바라보는 문제는 다른 나라도 워낙 조심스러운지 블랙박스 형태로 해서... / (다른 나라도) 아직까지 녹화 경우에는 조심스러운 거 같습니다.”

<이수진 의원 / 더불어민주당>
“너무 신중하신 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당은 또, 대학생 일부만 혜택을 받는 국가 장학금 대신, 반값 등록금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2조 8천억 원 재정을 확보하면 가능하다며,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국내 코로나19 백신개발지원 예산집행률이 매우 저조하다며, 글로벌 백신허브가 되기 위한 노력 수준이 충분하지 않다고 비판했습니다.

<최형두 의원 / 국민의힘>
“궁극적으로 백신에서 완전히 독립하기 위해서는 백신허브로 가지 않으면 안 된다. 국산 백신을 개발함과 동시에 전세계를 구제할 수 있는 정도의 백신을 만들어야 된다는 그런 각오와 결단을...”

<김부겸 / 국무총리>
“한미백신파트너십 같은 중요한 계기를 결코 놓치지 않겠습니다.”

야당은 또 비대면 수업 지속으로 늘어난 교육격차, 기초학력 미달 문제 등에 대한 교육부의 대응 계획을 물었고

유 장관은 시도교육감과 개별 맞춤형 지원 등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김 총리는, 김범석 쿠팡 의장이 중대재해책임 회피를 위해 사퇴한 게 아니냐는 의혹과 관련해선, 직접적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고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국회방송 한도형입니다.


[NATV 한도형 기자 / joseph4271@naver.com]

공공누리아이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