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박준영, 도자기 의혹에 “관세청 조치 따를 것”

2021-05-04 18:05

뉴스 위원회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는 고가 도자기 불법 반입·판매 의혹이 쟁점이었습니다. 야당은 관세법 위반 사항이라며 사퇴하라고 촉구했고, 여당은 해명을 요구하면서도 고의성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방어에 나섰습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여야 의원들의 칭찬 속에 정책 검증이 주를 이뤘습니다. 보도에 강민지 기자입니다.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제기된 의혹에 송구하다며 청문회 시작부터 고개를 숙였습니다.

후보자의 영국 대사관 근무 시절, 현지에서 사들인 찻잔과 샹들리에 등을 세관 신고 없이 들여와 이를 허가 없이 판매했다는 의혹에 대해서입니다.

하지만 야당은 단순 도덕성 문제를 넘은 명백한 밀수 행위라며, 자진 사퇴뿐만 아니라 관세청의 수사를 받아야 하는 사항이라고 더욱 공세에 나섰습니다.

<이만희 의원 /국민의힘>
“미신고 물품 반입 그 자체만으로 관세법 위반에 딱 떨어지게 해당이 되는 겁니다. 실정법 위반 사항까지 가 있는 사항이고요. 관세청과 협의할 사항이 아니라 후보자께서는 관세청의 수사를 받으셔야 돼요.”

박준영 후보자는 실제 사용한 물건들이라고 해명하면서도 관세법 위반 문제는 관세청 의견대로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준영 장관 후보자 / 해양수산부 >
“취미로 물건을 구입하기 시작했고요. 관세 회피와 관련해서는 제기된 문제에 대해서 깊이 인식을 하고 있고요. 세관 당국 의견을 받아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박 후보자의 소명을 요구했지만 일부 의원들은 후보자의 고의성은 없어 보인다며, 야당이 사실관계를 과장하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김영진 의원 / 더불어민주당 >
“침소봉대가 크다 라고 봅니다. 해당 시기에 이삿짐이라고 해서 통관에서 들어온 세관의 판단이 있었는데 그걸 밀수라고 계속 지칭을 하면 범죄자라고 보고 있는 표현자체가 적절하지 않고 보기 때문에…”

국회 환노위는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었는데 여당은 물론 야당에서도 칭찬이 쏟아졌습니다.

<박대수 의원 / 국민의힘>
“30년간 공직생활 하시면서 깔끔하게 하신 데 대해서 본의원은 경의를 표합니다.”

이어진 정책 검증에서 민주당은 경제계에서 내년에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 재개정 움직임이 나오는데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수진 의원 / 더불어민주당>
“경제계는 중대재해처벌법이 경영 책임자에게 불명확한 의무를 지우고 있고, 처벌이 과하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중대재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의 청년 일자리 정책 실패로 청년 실업률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국회방송 강민지입니다.


[NATV 강민지 기자 / ekmz1815@gmail.com]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