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국회방송에 궁금한 사항을 작성해주세요.
문의
제목 안녕하세요. 'NATV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 영상 사용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우선 이렇게 연락을 드리게 된 계기는 참여하고자 하는 공모전 작품에 ' NATV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 영상의 일부분을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허락을 구하고자 연락드렸습니다!

저희는 올해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진행하는 장애인인식개선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합니다.

다루고 싶은 주제는 서로를 이해한다는 것은 마주하는 것입니다. 영상 매체에서 장애인이 사회에서 겪는 어려움을 보며 누구나 분노 혹은 가슴 아프다고 여기지만, 실제로 내 삶에서 장애인을 마주했을 때는 어떠한가에 대해 담아내보고 싶습니다.

현실은 지하철 이동권의 부정적인 시선과 같은 비장애인인 자신의 삶에 장애인의 이야기를 불편하게 여기거나 심하게는 혐오로 말하는 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장애인의 삶을 위에 바라보거나 밖에서 언뜻 보는 것이 아닌 그 자체를 마주해야 함을 느꼈습니다 . 이러한 이야기를 담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위와 같은 이야기 속에 'NATV 국회방송' 유튜브 영상 중 '25회 목숨을 건 외출, 장애인 이동권 1부' 라는 영상을 활용하고 싶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영상의 콘티는 위 제목의 영상을 보고 분노를 느꼈던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마주한 장애인의 목소리를 불편하게 여겼던 것을 대조적으로 보여주면서 우리는 정말 장애인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하며, 진정한 이해는 일방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마주하는 것임을 담고 싶습니다.

따라서 위 제목의 유튜브 영상 일부분을 보며 리액션하는 장면을 찍고 싶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 괜찮으신지 영상 사용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영상 노출 길이는 10초-15초 사이가 될것 같습니다.

공모전 영상 제출 전 활용된 영상을 사전에 국회방송 측에 보내드릴 수 있으며, 출처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문제 및 보완점이 있으실 경우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