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통신비·독감백신’ 평행선...홍남기 “전 국민 접종 어려워”

2020-09-18 17:53

뉴스 위원회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오늘부터 7조 8천억 원 규모의 4차 추경안 심사에 착수했습니다. 통신비 지원과 독감 무료 접종 문제가 쟁점이 됐는데요.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전 국민 무료 접종은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홍혜진 기잡니다.

예결위의 4차 추경안 심사에서, 국민의힘은 통신비 2만원 지원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의 선별적 지원에 대한 국민 불만을 무마하기 위한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최형두 의원/ 국민의힘>
“국가 비상사태에 대응해야 되는데 이런 때 가끔 정치 논리가 끼어듭니다. 지도자가 그냥 선심성으로 작은 성의라는 프레임에 박혀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통신비 지원은 가계 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반박했고,

홍남기 경제부총리도 국민들이 코로나19 사태로 통신비 부담을 느껴 추경안에 편성하게 됐다며, 정치적 의도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준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통신비 지원 4인 기준으로, 가구의 한 달 치 전기료와 가스료를 정부가 지원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통신비 부담을 완화해 주는 게 목적이지 통신사 수익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말씀하시는 지적이 있지만 그건 잘못, 오해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전 국민 독감 무료접종 문제를 두고는, 정부와 야당이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은 통신비 지원보다 독감 무료 접종이 국민들에게 더 도움이 된다며 검토를 주장했지만,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정찬민 의원/ 국민의힘>오전 왼
“독감 백신 생산량을 확대 추진을 통해서 독감 예방 접종을 전 국민이 무료로 독감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안이 제기됐습니다.”

<홍남기 /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1100만 명 분을 무상으로 한다면 누구한테 지급되느냐 문제도 있고요. 시중에서 필요해서 돈을 내고 스스로 구매할 수 있는 사람도 길이 막히고...”

이밖에 여야는 최근 라면을 끓이다 화재가 발생해 중화상을 입은 초등학생 형제를 언급하며 정부가 코로나19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돌봄 문제 등도 적극 살필 것을 주문했습니다.

국회방송 홍혜진입니다.


[NATV 홍혜진 기자 / sealhj0416@hanmail.net]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