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여야 대표, 전통시장 방문…상인들 “더 버티기 어렵다”

2020-09-18 17:46

뉴스 정당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여야 대표가 오늘 나란히 민생경제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종로 통인시장,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남대문 시장을 찾았는데, 찾는 사람이 적어 한산한 분위기였습니다. 상인들은 더 이상 버티기 어렵다고 호소했고, 두 여야 대표는 대책 마련을 약속했습니다. 장정연 기잡니다.

추석 명절을 앞둔 재래시장이지만 종로 통인시장 곳곳이 한산합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자신의 지역구인 종로 통인시장을 방문해, 상회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상인들의 애로에 귀 기울였습니다.

이 대표는 모시잎사귀로 만든 떡을 사고, 백년당원과 모범당원에 보낼 사과도 주문하며, 코로나 19 사태 이후 시장이 활기를 잃은 걸 안타까워했습니다.

<이낙연 대표/더불어민주당>
“서울시민들께서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친구들께 전통시장에 와서 선물 사서 보내시는 게 상인들께도 도움이 되고 가족들께는 정을 전하는 것이 되니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도 지난달 14일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을 둘러본 지 근 한달 만에 남대문시장을 찾았습니다.

시장 곳곳을 돌며 작은 손우산과 양말, 떡과 도너츠 등을 구입하고 손님 발길이 뚝 끊겨 막막함을 호소하는 상인들을 위로했습니다.

<지상욱 원장/여의도연구원>
마음이 미어지시겠어요.
<남대문 시장 상인>
하루하루 버티기가 너무 힘들어요.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국민의힘>
코로나가 빨리 끝나야 되는데 이게 아직도 계속...걱정이에요 걱정입니다.

시장 상인들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적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특히 세제 혜택 등을 통해 건물주가 임대료를 낮출 수 있는 명분을 정부가 만들고 소상공인 대출 이자 유예도 더 연장시켜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박영철 대표이사 / 남대문시장>
“소지주나 건물주가 임대료를 좀 더 낮출 수 있는 명분을 줬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그럼 상인들의 임대료를 지주들이 깎아주면 지주들은 정부에서 어떤 세제 혜택이나...

김 비대위원장은 실물 경제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파악해서 정부에 대안을 제시할 생각이라고 설명하며 조금만 더 견뎌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국회방송 장정연입니다.


[NATV 장정연 기자 / budww@assembly.go.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