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중국인 입국 금지’요구에 ...“계획 없어”

2020-02-20 18:01

뉴스 위원회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오늘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도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문제가 집중적으로 거론됐습니다. 중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하라는 야당 요구에 정부는 아직 전면 금지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박지영 기잡니다.

야당 의원들은 코로나19 대구 감염 확산 사태를 거론하며, 정부의 안이한 대응을 지역사회 감염 차단 실패의 원인으로 지적했습니다.

또 대구 지역에 당장 필요한 역학조사관 파견과 음압병실 확보를 위한 정부의 조속한 지원과 함께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주호영 의원 / 미래통합당>
“중앙정부가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고 보고 있거든요. 그래서 특별재난지구 선포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국무조정실은 모든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히고,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행동지침도 안내했습니다.

<노형욱 국무조정실장>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평상시 가벼운 증상이 있으면 곧바로 병원에 가지 마시고 일단 1339나 질본으로 연락을 하고 안내를 받은 다음에 가주시고요.”

야당 의원들은 코로나19 감염 확산과 관련해 중국인 전면 입국금지 조치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국무조정실은 검토는 하고 있지만 아직 전면 입국금지 조치를 취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여당 의원들은 지금까지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잘해 왔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마스크 매점매석 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병욱 의원 / 더불어민주당>
“마스크라든지 코로나19 예방 관련된 의약품, 제품에 대해서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 왔는데 앞으로도 더 신경을 써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정무위에선 1조 원 규모의 펀드 투자 피해가 우려되는 이른바 라임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의 관리․감독 소홀이 피해를 키웠다는 질타가 쏟아졌습니다.

여야 의원들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며 사모펀드 운용과 판매 규제를 완화해 놓고, 정작 투자자 보호가 미흡했다고 따졌습니다.

금융당국은 이번 사태에 대해 전혀 책임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할 수 있는 제도를 최대한 활용해 적극 대처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회방송 박지영입니다.


[NATV 박지영 기자 / linenet7@hanmail.net]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