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대선 D-100, 이재명 “경제·민생 대통령 될 것”

2021-11-29 21:27

뉴스 정당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박5일간의 호남 방문 마지막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전국민 선대위로 일정을 시작했는데요. 경제 대통령, 민생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청년들과 만나 지역 할당제와 청년 기본소득 도입 의지를 밝혔고, 전두환 추징금 상속법에 대해선 국민이 동의하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김세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전국민 선대위 회의를 주재한 이재명 후보.

소상공인과 학부모, 의료진 등 시민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이 후보는 국민들의 먹고 사는 문제보다 더 중요한 건 없다며, 경제와 민생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금 이 순간부터 저의 목표는 오직 경제 대통령, 민생 대통령입니다. 국민의 지갑을 채우고 나라 경제를 성장시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유능한 민주당을, 소상공인의 삶을 지키는 국회를 만들겠다면서, 당장 이번 정기국회부터 실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약속했던 소상공인 손실보상 예산을 내년 예산에 미리 반영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석열 후보가 말씀하시는 50조 원 지원 약속, 저도 받겠습니다. 대신에 당선되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읍시다.”

연일 청년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 후보는 광주 지역 대학생들과 만나, 최근의 성별 갈등은 기회가 적기 때문이라며, 지역과 연령, 성 할당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청년 기본소득과 청년 기본금융, 청년 기본주택 도입 의지도 밝혔는데, 낮은 청년 지지율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앞서 민주당은 첫 지역 선대위를 광주에서 출범하고,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학생을 임명하기도 했습니다.

이 후보는 고 전두환 씨의 잔여 추징금 문제와 관련해, 환수를 위해 추징금도 상속받도록 하는 법을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추징금도 공적 책무로 봐야 한다며 전 씨의 상속 재산이 발견되면 국가에 채무를 이행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고, 일각에서 소급할 수 없다는 논란이 있지만, 국민이 동의하면 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후보는 5.18 민주화 운동 관계자들과 점심을 함께했고, 전남 영광 터미널 시장 상인들과 만남을 끝으로 4박 5일 간의 호남 민생 탐방 일정을 마쳤습니다.

국회방송 김세정입니다.


[NATV 김세정 기자 / clean0811@naver.com]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