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다음달 1일부터 국감…‘대장동 특혜·고발 사주’쟁점

2021-09-27 17:27

뉴스 기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문재인 정부에 대한 국회 국정감사가 이번 주 금요일부터 시작됩니다.

내년 3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문재인 정부가 치르는 마지막 국감인 만큼, 정권 교체론을 부각시키기 위한 야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여당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는데요. 대선 예비후보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도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임채원 기자입니다.

국회가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국정감사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 운영 실태를 점검합니다.

내년 3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국감에서 여야 대선 경선 후보들을 둘러싼 의혹이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특히 다음달 1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대검찰청, 행정안전위원회는 경기도 감사를 각각 진행하는데,

민주당은 국민의힘 윤석열 예비후보의 검찰총장 당시 고발사주 의혹을 단단히 벼르고 있습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24일 최고위원회의)
“검당유착 국기문란 고발사주 사건으로 지난 총선에 개입해서 표를 도둑질하려던 윤석열 검찰과 국민의힘이 물타기를 위해 국조와 특검을 꺼내들었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예비후보가 지사 자격으로 출석하는 경기도 국감에서 대장동 특혜 의혹 집중 제기할 방침입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우리 국민의힘은 대장동 개발 사업뿐 아니라 위례신도시 개발사업의 관련 의혹도 철저하게 따져 묻도록 할 것입니다.”

문재인 정부 마지막 국감인 만큼, 야당은 정권교체론을 강조하고, 여당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국정 전반에 대해 다양한 이슈가 다뤄질 예정인 가운데 국토위 국감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LH 사태가 쟁점입니다.

임기 내내 20번이 넘는 부동산 종합대책에도 주택 가격이 급등한데 대한 야당의 파상 공세가 예상됩니다.

산자위 국감에서는 전기료 인상과 함께 탈원전 정책이 논란입니다.

한국전력은 올해 4분기 전기요금을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야당는 다시 탈원전 정책 폐기를 주장하고 있고, 여당은 탈원전과 무관하다는 입장입니다.

다음달 12일 법사위에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출범 이후 처음으로 국정감사를 받습니다.

국회방송 임채원입니다.


[NATV 임채원 기자 / lcw088@gmail.com]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