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대정부 질문…‘고발사주 의혹’ 정면 충돌

2021-09-13 18:00

뉴스 본회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오늘부터 시작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도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놓고, 여야가 대립을 이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검찰과 야당이 야합한 검당유착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규정했고, 국민의힘은 국정원이 주도한 불법 정치공작 사건이라고 맞섰습니다. 박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회 대정부질문 첫날 정치 분야에서 여야는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을 놓고 정면 충돌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야당이 야합한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당시 손준성 검사로부터 받은 고발장과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통합당이 대검에 제출한 고발장이 거의 똑같다는 점 등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양기대 의원 / 더불어민주당>
“의혹이 만약 사실로 드러날 경우 심각한 민주주의 파괴행위이며 초유의 검찰에 의한 국정농단,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아니할 수 없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야당의 유력한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를 공격하기 위해 국정원이 불법으로 개입한 정치공작 사건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사주 고발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가 언론 인터뷰를 통해 국정원의 정치공작을 실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권성동 의원 / 국민의힘>
“조성은씨 발언을 보면 이 사건은 명백한 국정원의 정치개입이자 국정원의 공작 게이트라고 아니할 수가 없습니다. 윤석열에 의한 고발 사주가 아니라 박지원에 의한 정치공작 사주다.”

공수처 수사를 놓고도 여야는 공방을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은 김웅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은 완전한 불법이었다고 주장한 반면, 민주당은 오히려 국민의힘이 적법한 압수수색을 방해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조해진 의원 / 국민의힘>
“차후에라도 잘못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한 것에 대해서는 바로 잡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지금 공수처가 하는 행태를 보면 이무나 잡아들이는 기관인가 싶어요.”

<백혜련 의원 / 더불어민주당>
“공수처가 제시한 여러 가지 내용들을 보면 영장의 집행절차에 문제는 전혀 없었다고 보입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현재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안들이라면서 말을 아끼면서도,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손준성 검사의 관계가 매우 특별했다며, 그 근거를 지금 밝히긴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NATV 박지영 기자 / linenet7@hanmail.net]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