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공지사항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보도자료] 국회방송, 숏폼 콘텐츠로 MZ세대 취향 저격한다

작성자 NATV

등록일 2021.09.17 10:07

국회방송, 숏폼 콘텐츠로 MZ세대 취향 저격한다
- 17일(금), 숏폼 콘텐츠 「아이돌 국회 퀴즈쇼」, 「NA를 찾아주세요!」 두 편 첫방송 -
- NATV OTT채널 및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


9월 17일(금) 국회방송이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콘텐츠* 두 편을 선보인다.
*숏폼 콘텐츠: 1~10분 이내의 짧은 영상.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콘텐츠를 즐기는 대중들의 소비 형태를 반영한 트렌드.

9월 17일(금) 낮 12시에 첫 방송되는 「아이돌 국회 퀴즈쇼」는 아이돌이 국회의 활동과 입법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며 멀게만 느껴졌던 국회를 쉽고 재밌게 알아보는 국회 퀴즈 콘텐츠다.

인기 래퍼 슬리피가 MC를 맡아 센스 있는 입담으로 유쾌한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첫 방송은 신인 걸그룹 ‘픽시(PIXY)’가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치며,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위의 모습과는 달리 깜찍함과 상큼함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다.


9월 17일(금) 저녁 8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NA를 찾아주세요!」는 다양한 민생 현장을 직접 찾아가 ‘국민 출연자’의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명 중 ‘NA’는 국회를 뜻하는 영단어 ‘National Assembly’의 앞 글자 ‘NA’를 조합한 것으로, ‘국민이 찾는 NA(국회)!, 국민을 찾아가는 NA(국회)!’를 뜻한다.

개그맨 이동엽이 진행을 맡으며, 첫 국민 출연자는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음압격리병동 조희재 간호사로,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생사의 갈림길에 놓인 환자들의 안타까운 사연과 이들을 간호해야 하는 간호사들의 고충을 생생하게 전한다.

국회방송 임광기 방송국장은 “숏폼 콘텐츠를 통해 젊은 세대 및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국회를 연결하는 가교로서 국민과의 소통에 더욱 충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돌 국회 퀴즈쇼」와「NA를 찾아주세요!」는 총 13부작으로 국회방송 TV 채널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매주 만날 수 있다.

【붙 임】
1. 「아이돌 국회 퀴즈쇼」 이미지
2. 「NA를 찾아주세요」 이미지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