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시청자참여 의견 및 제안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 및 제안사항을 작성해주세요.
의견 및 제안
제목 제가 직접 쓴 기획안 <당신의 민족 영웅, 얼마나 아십니까?>를 제안합니다^^
내용 당신의 민족 영웅, 얼마나 아십니까?<가제,국회방송>

기획의도 : 우리 나라 사람들이 빨리빨리에만 치우쳐 있다 보니, 민족 영웅들을 잊기 시작했다! 민족 영웅하면 보통 74.9%는 모른다, 30.5%는 어느 정도는 안다<유관순,김구, 세종대왕,이순신, 장보고, 을지문덕>,10.5%는 관심이 없다!여러분들의 희생정신을 기르게 한 역사 속 인물을 알아보자!

1회 줄거리 : 기획안 작가인 ‘나’ 역시 어느 정도 밖에 모른다! 유관순은 3.1운동 중 일본군에 체포되어 “ 독립 운동 만세”라고 하다 칼에 맞아 죽고, 김구는 3.1운동 때 포로로 끌려갔음에도 “ 내 피는 우리 나라 땅을 위해 흐르고 있다! 설령, 나를 죽일지라도, 나는 독립운동을 선언하겠다”는 위대한 말을 남겼고, 이순신은 거북선을 만들기도 했고, 전쟁<대첩>에도 싸워 이기며 “내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마라”는 주옥 같은 명언을 남기고, 세종대왕은 한글 창제에 힘을 쓰셨다. 그러나, 요즘 하는 은어인 “짱나, 띠껍다, 짭새” 와 비속어인 “새꺄, 아닥, 닥쳐” 등을 듣는다면 세종의 반응은? 아마도 쓰러지지 않을까? 간략하게 설명을 했고, 2회부터는 우리 민족 영웅인 김좌진 선생에 대해 알아보자!

말 그대로 제가 직접 쓴 기획안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우리 민족 영웅들을 모르고 산다는 게 참 아쉬워요. 그래서 이런 프로그램 하나 즈음은 있어야겠다 싶어 이렇게 남깁니다!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