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국회, 2020년 시무식 개최

2020-01-02 18:28

뉴스 의장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김만흠
국회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출발의 각오를 다지는 시무식을 진행했습니다.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국민에게 신뢰 받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한도형 기잡니다.

2020년 업무 첫 날.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국회 개혁을 통한 국민 신뢰 회복을 강조했습니다.


취임 이후 불필요한 연구용역 예산과 국회 산하법인 예산을 줄이는 등 투명한 국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의장과 총장에 지나친 재량을 허용해 국회 행정의 예측 가능성을 낮춰온 불합리한 국회 법규도 없앴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아직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려면 갈 길이 멀다며, 계속해서 국회 혁신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인태 / 국회사무총장>
“19억 연구용역비는 전부 투명하게 절차를 만들어서 상임위원회에 배정된 것까지 포함해서 (전부 진행했고) / 봄이면 물러납니다만 여러분이 남아서 계속 많은 어려움이 있더라도 좀 삭감을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유 총장은 국회 가족 중 누구도 소외되는 사람이 없어야 한다며 공정한 인사도 주문했습니다.

<유인태 / 국회사무총장>
“나름대로는 균형 인사를 하고 소외된 층이 불만이 적도록 애는 썼습니다만 아직도 부족한 게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다. / 다음 총장이 오더라도 남아있는 특히 앞줄에 계신 간부들께서 이런 방향으로 계속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유 총장은 취임 이후 격무에 시달리는 직원들의 상황을 직접 확인했다고 밝히고, 직원 증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방송 한도형입니다.


[NATV 한도형 기자 / joseph4271@naver.com]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