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KBS 지역방송국 축소 막아야”

2019-12-09 17:12

뉴스 토론회·세미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KBS 지역방송국 축소 방침의 의미와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렸습니다. 한도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공영방송 KBS가 지난 7월, 경영실적 악화에 대한 대응책으로 포항, 목포, 원주 등 7개 지역국의 TV 편성, 송출센터 등을 광역 총국으로 이전하는 하기로 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입장 고려 없이 깜깜이 비상경영계획안이 마련됐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장각중 / KBS 원주구조조정반대 범시민대책위 공동대표>
“지금 KBS 예산이 어떻게 써서 왜, 무엇 때문에 적자가 났는지 정황을 오픈해야 할 거 아니예요. 지역 주민들의 돈(시청료)을 걷어서 (지역)방송해달라는 게 공영방송이예요. 왜 국민들 세금을 뜯어가면서 당신들 마음대로 하고...”

방통위, 국회,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KBS 비상경영 논의를 원점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신대운 / 지방분권전남연대 상임대표>
“협의체를 구성해서 그 협의체 속에서 다시 논의를 하고 논의 속에서 KBS가 다시 설 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청와대, KBS, 국회, 시민단체 이들이 다시 한 번 만나서 KBS가 정상화 될 수 있는 그 길이 (모색되고)”

자유한국당 박대출 의원도 지역 방송의 의무를 포기한다는 것은 공적 책임을 포기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박대출 의원 / 자유한국당>
“공영방송으로서 책임은 중요한 하나의 소임은 무엇보다도 지역성과 공익성입니다./ 과방위 차원에서도 반드시 KBS를 상대로 이렇게 지역방송국을 축소, 폐지하지 못하도록 여러 가지 필요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나가겠습니다.”

국회방송 한도형입니다.


[NATV 한도형 기자 / joseph4271@naver.com]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