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여야, ‘4+1 협의체’ 공방

2019-12-05 18:00

뉴스 정당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링크 공유하기

한국당을 제외한 4+1 협의체를 둘러싼 여야 공방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박지영 기잡니다.

한국당을 뺀 여야 4+1 협의체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만나 예산안과 법안 논의에 속도를 냈습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0대 마지막 정기국회가 끝나는 오는 10일까지 예산안과 주요 법안 처리를 마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한국당을 위한 협상의 문은 계속 열어놨습니다.

한국당이 민생 법안마다 일일이 설치한 필리버스터 무제한 토론을 거두고 국회정상화에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인영 원내대표 / 더불어민주당>
“4+1 협의체라는 버스는 일단 출발하면 멈추지 않고 주저 없이 목적지까지 달려갈 것입니다. 자유한국당이 오늘 안에 입장을 밝히지 않으면 영영 버스에 오를 기회를 갖지 못하게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한국당을 제외한 4+1 협의체에서 예산안을 논의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오신환 원내대표 / 바른미래당>
“집권여당이 국회법도 무시하고 듣도 보도 못한 사설기구를 만들어서 국가 예산을 멋대로 심사하고 뜯어고치는 황당한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또 한국당의 새 원내지도부 선출이 예정돼 있는 만큼, 민주당은 예산안부터 합의 처리하고 쟁점법안에 대해선 협상의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오 원내대표는 문희상 국회의장도 만나 4+1 협의체 예산심사 행위를 의장 권한으로 중단시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편 한국당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공세의 고삐도 바짝 당겼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청와대 하명에 따라 선거여론을 조작한 사태로 민주주의를 훼손한 부정선거라고 주장했습니다.

<황교안 대표 / 자유한국당>
“청와대의 하명이 있었고 야당 소속 광역단체장에 대한 공작수사, 선거공작이 있었다는 의혹인 것입니다. 우리 당에서는 특위를 구성해서 국정농단의 실체를 낱낱이 밝혀내겠습니다.”

황 대표는 또 필요하면 특검이나 국정조사 등 모든 대응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히고, 문재인 정권은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NATV 박지영 기자 / linenet7@hanmail.net]

본 기사의 저작권은 NATV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맨위로 가기 이전페이지로 가기